소개팅 창업, 여대생에서 사장 됐어요 < 종합 < 뉴스 < 기사본문 중소기업뉴스


강승주씨는 “이전에는 소개팅 앱을 여자친구와 헤어진 후 단순히 정서적 외로움을 달래기 위해 가벼운 마음으로 이용했다”면서 “지금은 코로나로 새로운 사람을 만날 길이 단절됐지 않았나. 학년이 올라갈수록 교양 과목도 안 듣고 전공 분야에만 집중하다 보니 새로운 이성을 만날 기회가 없어져 소개팅 앱을 사용하게 됐다”고 했다. ‘자게배’에서는 2월~6월 서울, 경기, 인천 지역 37개 대학 소속 남성 984명과 여성 977명이 온라인 소개팅을 신청했다. 5월17일 시행된 제6회 ‘자게배’소개팅에서는 신청자를 받기 시작한지 3분 만에 505명의 신청자가 모였고, 7월26일 시행된 제7회 소개팅에서도 6분 만에 443명의 신청자가 모였다. 현재 ‘자게배’의 9월 하루 평균 방문자 수는 1천189명이다.


남성의 가입자격은 서울대, 고려대, 연세대, 카이스트, 의대, 외국대학, 로스쿨, 경찰대 등 명문 대학 혹은 대기업, 공기업, 외국계 기업 등 전문직 종사자로 제한됩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사용자를 끌어 당기는 HOOK가 약한 것 같습니다. A경장은 지난 2017년 12월부터 5년 동안 소개팅 앱으로 만난 여성 10여 명을 보조 배터리형 캠코더로 동의 없이 촬영한 뒤 영상을 소지한 혐의를 받는다.


앞선 여가부의 조사에 따르면 ‘소개팅’, ‘채팅’ 등의 키워드를 내세운 앱들 중 317개가 조건 만남, 성 매수 등이 활발한 ‘성매매 조장 앱’으로 확인됐다. 여가부권익지원과 이경은 서기관은 “성매매 조장 앱의 기준은 구글과 애플 앱마켓에서 ‘성매매’, ‘조건만남’ 등 성매매를 조장하는 키워드들을 검색하면 나오는 앱들이다”라며 성매매 조장 앱의 기준을 설명했다. 또한, 성매매 조장 앱 317개 중 87.7%(278개)가 본인인증이나 기기 인증 없이 사용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성매매를 희망하는 회원들이 해당 앱의 익명성에 의존해 조건만남을 이어가는 것으로 분석됐다. 과거 소개팅 앱을 사용한 경험이 있는 대학생 김모씨는 “지난겨울에 소개팅 앱을 처음 접하자마자 신원 불명인 다수의 이성에게서 조건 만남을 요구하는 쪽지를 받아 당황스러웠다. 해당 앱을 불건전하게 이용하는 사용자가 많아 소개팅앱을 사용한 지 일주일 만에 삭제했다”며 소개팅 앱에서의 조건 만남 성행에 대한 불만을 토로했다. ‘다른 사람에게 데이팅 앱을 추천할 의향이 있느냐’는 질문에도 70%가 넘는 응답자가 ‘그렇다’고 답했으며, 그 이유로는 ‘주변 사람에게 굳이 소개팅 부탁을 하지 않아도 돼서(48.3%, 중복응답)’를 가장 많이 선택했다.


소셜 데이팅 업체 이음(대표 박희은)과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오는 12월 25일까지 라쿤슬라이스 for Kakao를 다운받은 유저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 기간 안에 라쿤슬라이스 for Kakao가 카카오 게임하기 1위에 오르면 모든 유저에게 이음 소개팅 이용권(7일권)을 증정한다. 유저는 이음 소개팅 이용권으로 매일 한 명씩 7명의 이성과 소개팅의 기회를 가진다.


다만 코로나 특수로 인해 유사 서비스들이 급증하면서 시장 경쟁이 한층 치열해졌다. 아만다는 한때 1위 업체로 꼽혔으나 후발 주자인 ‘틴더’ ‘글램’ 등에 밀려 4위까지 순위가 내려온 것으로 알려졌다. 작년 하반기 테크랩스가 대대적으로 시스템을 개편한 뒤 초기 흥행을 위해 무리한 방법을 사용한 것도 이런 시장 상황과 무관치 않은 것으로 보인다.


김 대표는 "온라인소개팅이라는 콘텐츠가 인터넷 문화 중 하나로 자리 잡고 있는 만큼 이에 대한 기준이 될 수 있는 소개팅 대표사이트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젊은층의 신문화로 자리 매김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가 확산되면서 인터넷 상에 자신을 올리고, 매력적인 프로필을 작성하는 것에 익숙해져 이성과의 만남에도 소셜문화가 정착되어 ‘소셜데이팅 서비스’가 한창 인기몰이다. 그러나 ‘소셜데이팅 서비스’의 넘쳐나는 정보로 인해 외모나 학력 등 객관적인 조건만을 중시하며 그에 맞는 상대만을 찾는 경향이 두드러져 그릇된 선택을 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현재 허니브릿지는 서비스 오픈 기념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실제 가입을 하기 위해서는 출신 학교 또는 재직 중인 직장에 대한 인증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다소 번거로운 절차일 수 있지만, 그만큼 신뢰를 얻을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친목도모 커뮤니티를 통해 남자친구를 만난 상명대 ㄴ씨도 “처음에는 온라인 소개팅을 통해 만난 사람과 관계를 얼마나 지속시킬 수 있을지 확신할 수 없었다”며 “하지만 직접 겪어보고 긍정적으로 생각이 바뀌었다”고 말했다. 국내 첫 소셜데이팅 사이트는 지난해 11월 22일 첫발을 내딛은 ‘이음’이다. ‘이음’은 오픈 첫달도 지나지 않아서 회원수가 4만명을 톨파했고, 그 이후로 많은 소셜데이팅 사이트가 생겨났다. 쿠거는 연하남을 만나는 여자, 컵은 연상녀를 만나는 남자라는 뜻으로, 쿠거앤컵을 통해서는 연상녀와 연하남을 만날 수 있다. 그동안 브라운관을 통해 훈훈한 연하남 신드롬을 지켜본 여성들, 모성본능이 가득한 연상녀를 원하는 남성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다. 사랑애 소개팅 어플은 “빠른 소개팅”을 내세워 많은 사람들의 인기를 받고 있는 소개팅 어플 중 하나다.


반면 소개팅 앱으로 맺어진 연인이 계속 소개팅 앱을 할 것이라는 불안은 여자들이 더 큰 것으로 나타났다. 만남이 성사된 후 주안에서 아름다운 만남을 가지실 수 있습니다. 서로 진지하게 알아가셨지만 짝이 아니라고 결론 내리셨을 경우 담당매니저에게 피드백 주시면 새로운 매칭으로 안내드립니다. 효과적이고 원활한 매칭을 위해 회원가입 시 본인의 프로필 정보와 이상형 정보를 상세하게 기입해 주세요. 10월 예정된 경기도 분당의 판교 테크노밸리에 있는 6개 기업의 직원을 위한 ‘평일 이색 미팅’이 대표적이다. 참가자는 연차를 내지 않고 당당하게 사무실 대신 미팅 장소로 출근하면 된다.


모바일 분석기업 아이지에이웍스에 따르면, 서울대생이 창업한 소개팅 앱 ‘스카이피플’의 2020년 5월 총 이용 시간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94% 증가한 11만 시간을 기록했다. 이어 “그런데 심하게 싸우면 나도 지지는 않는 편”이라며 “주로 싸운 날에 그런 거(소개팅 앱) 들여다보고 적극적으로 하는 것 같아”라고 말했다. 주문제작 방식과 비교하여 단기간에 저렴한 비용으로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홈페이지 제작이 가능합니다. ▲ 대학생 연합동아리 ‘헥사곤’에서 성균관대 홍보게시판에 올린 메타버스 소개팅 ‘우리 만날 수 있을까’(우만수) 소개글. 솔로 대학생 3대3 소개팅으로 내년 1월 유튜브로 방영 예정이다.


특히 온라인 매칭 사이트에 가입을 꺼리던 여성들에게 인기를 얻기 시작했다. 여성들의 요구사항을 잘 파악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든 덕분이다. 벤처타임즈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오피타임 강남오피 서울오피 인천오피 오피타임 후기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